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작문과 번역 » 번역. 모든 사람들이 NFT가 게임의 미래가 되기를 원하지는 않습니다.

번역. 모든 사람들이 NFT가 게임의 미래가 되기를 원하지는 않습니다.

  • yoda 

NFT를 활용하여 돈을 벌 수 있는 play yo earn 게임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는데, 이에 대해서 저는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WOW나 리지니 같은 게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작업장과 본질적으로 다른 바가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Wired에서 이와 비슷한 기사가 있어 흥미롭게 읽었고 간단히 옮겨 봅니다.

원문: Not Everyone Wants NFTs to Be the Future of Gaming

모든 사람이 NFT가 게임의 미래가 되기를 원하지는 않습니다.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의 공동 설립자이자 스타크래프트 II의 제작 감독이었던 팀 모튼은 일부 스튜디오에서 진행 중인 NFT에 대해 생각이 다릅니다.

새로운 블록체인 플랫폼을 거치지 않고 문을 통과하기 어렵고, 게임도 예외가 아닙니다. 게임 퍼블리셔 Ubisoft는 자사 게임에서 NFT를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 Quartz로 트렌드에 뛰어 들었고 Forte 및 Mythical과 같은 신생 기업은 수억 달러의 자금으로 현장에 뛰어 들었습니다.

이 숫자들은 열정을 암시하지만, 게이머들의 반응은 최소한 엇갈립니다. 그 이유를 알기 위해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의 CEO 겸 공동 설립자인 팀 모튼과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모튼은 이전에 블리자드의 스타크래프트 II의 제작 감독이었고, 그는 게임의 무료 플레이 전환과 마지막 확장팩인 Legacy of the Void의 출시를 감독했습니다.

Morten은 게임에서 블록체인의 미래를 완전히 무시하지는 않지만 몇 가지 문제가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번역. 모든 사람들이 NFT가 게임의 미래가 되기를 원하지는 않습니다.

Play to earn은 무임 승차가 아닙니다.

Axie Infinity와 같은 “play to earn” 타이틀이 등장하면서 블록체인 게임을 둘러싼 떠들썩한 분위기가 고조됐습니다. 인기 있는 Pokémon 프랜차이즈와 마찬가지로 Axie를 통해 플레이어는 귀여운 디지털 생물을 수집, 거래, 번식 및 전투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새로운 Axie를 육성하는데 필요한 “Smooth Love Potion”이라는 아이템을 거래하여 암호 화폐를 얻습니다. 한동안 플레이어는 일부 국가의 최저 임금 이상을 벌 수 있었지만 게임의 암호 화폐 가치가 하락하면서 바뀌었습니다.

Morten은 일부 플레이어가 의미 있는 돈을 벌 수 있지만 돈을 벌기 위해 플레이하는 것에 대해 우려합니다. 그는 영상 인터뷰에서 “저는 제3세계 국가에 있는 누군가가 생계를 유지하기 위한 게임을 만드는 것에 관심이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사람들이 단지 먹고 살기 위해 온 힘을 다해 게임을 하는 것은 나에게 일종의 디스토피아처럼 들립니다.”

관련 글  해바라기

”Play-to-earn은 또한 게임 경제에 대한 어려운 질문을 제기합니다. 변동성이 큰 실제 세계의 가치와 암호 화폐를 연결하지 않는 한 가상 경제의 균형을 잡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Morten은 “누군가는 플레이어들에게 돈을 뿌릴 수 있는 멋진 게임을 만들기도 하겠지만, 문제는 그 돈이 어디서 나오는가 입니다.” 라고 말합니다.

지금까지 그 질문에 대한 대답은 대개 플레이어들이었습니다. 대부분의 블록체인 게임은 플레이어에게 생물이나 아이템을 구매하도록 요구하며 대부분의 개발사는 그 거래에서 일부를 떼어갑니다.

Morten은 이 모델을 “위험할 정도로 피라미드식에 가깝다”고 봅니다. 이 모델을 사용한 블록체인 게임은 인기가 높을 때는 건전하지만 정점을 찍은 후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관심이 적다는 것은 게임 토큰에 대한 평가액이 낮아짐을 의미하고 플레이어 수입이 낮아져 게임의 인기가 더 떨어집니다. 악순환입니다.

이 문제는 게임 출시 때 관심이 급증하고 필연적으로 하락한다는 사실때문에 더욱 악화됩니다. Morten은 “게임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것은 아닙니다. 게임 인구는 정점을 찍은 후 감소합니다. 그래서 나는 play to earn의 장기적 생존 가능성에 대해 매우 많이 우려합니다.”

e스포츠, 결제 및 자랑할 권리를 위한 NFT

물론 play to earn은 블록체인 기반 게임의 한 방법일 뿐입니다. Ubisoft 같은 퍼블리셔는 다른 각도에서 접근하여 플레이어가 자신의 지위를 홍보할 수 있는 배지, 스킨 및 꾸미기 아이템 등에 NFT를 쓰려고 합니다.

게임 내 보상은 Morten에게 친숙한 영역입니다. 스타크래프트 II는 출시 후 몇 년 동안 e스포츠계의 주류였으며 토너먼트에서 우승한 플레이어는 종종 성취의 표시로 게임 내 배지를 받았습니다. Morten은 “트로피는 자랑스러운 권리라고 생각하며 그것은 강력합니다. 게임에서 뭔가 멋진 일을 했을 때 자랑할 수 있다는 것은 확실히 즐겁습니다.”라고 말합니다.

NFT는 플레이어에게 트로피, 배지 및 기타 성취의 표시를 소유하고 교환할 수 있는 기회를 약속하지만 Morten은 플레이어가 그러한 성취를 교환하는 데에 열심일 것이라고 확신하지 못합니다. Morten은 “현재 그 가치는 게임 내에서 이루어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합니다. “언젠가 친구를 가상 메타버스 트로피 룸으로 데려갈 수 있을지도 모르지만 그 날이 오늘은 아닙니다.” 특히 토너먼트 트로피는 플레이어의 성취를 증명하는 것인데, 그것을 거래 가능한 NFT로 소유하는 것은 더 이상합니다.

관련 글  Nintendo Game Boy - $25,000

블록체인이 게임에 유용한 또 다른 직접적인 방법이 있는데, 바로 지불입니다. e스포츠 경쟁자들에게 현금을 분배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토너먼트 주최자는 각 지역의 규정을 준수하면서 풀 자금을 찾고, 자금을 확보하고, 현금을 안전하게 보유하고, 상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Morten은 “이점은 지불의 단순성뿐입니다.”라고 말합니다. “현금으로 지불하려면 지방세법 등을 반드시 고려해야 합니다.” Morten은 암호화폐가 특히 소규모 토너먼트에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개념적으로 플레이어는 암호 화폐로 상금 풀에 기여하고 같은 방식으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기에서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 바로 이떄문에 Frost Giant Studios가 토너먼트에 암호화폐를 사용할 계획이 없습니다.

블록체인의 트랜잭션은 (보통) 변경 불가능하므로 오류의 여지가 없습니다. 만약 토너먼트가 선수에 대한 지급을 틀리거나 NFT를 잘못 보상하는 경우 전체 블록체인 원장을 롤백해야만 이를 되돌릴 수 있는데, 이것은 자체적으로 문제가 생기는 매우 어려운 해결책입니다. 버그나 해킹은 게임의 경제 또는 e스포츠 장면을 영원히 바꿔버릴 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모든 게임 개발자를 밤샘시키기에 충분합니다.

훌륭한 e스포츠 플랫폼은 어떤 모습인가요?

Morten은 확신합니다. Frost Giant Studios는 곧 출시될 실시간 전략 게임에서 블록체인을 사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블록체인이 아니라면 차세대 e스포츠에서는 어떤 경험을 제공할까요?

Morten은 “지난 역사를 볼 때 e스포츠에 참여하는 것과 게임을 하는 것 사이에는 단절이 있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스타크래프트 II는 e스포츠를 활성화하려는 대부분의 게임처럼 플레이어의 성과를 추적하고 일련의 테스트 게임 후에 각 플레이어에게 순위를 할당합니다. 랭킹은 실력이 비슷한 플레이어를 겨루는 데 사용되며 가장 치열한 경쟁 플레이어에게 추격의 목표를 부여합니다.

그러나 게임의 순위 시스템과 e스포츠 사이의 연결은 일반적으로 얇습니다. 성공적인 경쟁 게임을 중심으로 성장하는 토너먼트, 팀 및 스폰서의 생태계는 게임 자체 외부에 존재합니다.

일부 타이틀은 이벤트를 자체에서 가져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II는 마지막 확장팩인 공허의 유산과 함께 자동화 토너먼트 시스템을 추가했으며 리그 오브 레전드에는 클래시라는 유사한 시스템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들은 기술을 향상시키려는 플레이어들의 훈련장과 아마추어 플레이어가 토너먼트 경험을 쉽게 얻을 수 있는 방법으로 기능했습니다. “프로로 가는 길”을 찾는 사람들은 게임 밖에서 그 길을 찾아야 합니다.

관련 글  "Act as if what you do makes a difference. It does."

“[우리는] 이 모든 것을 게임 클라이언트로 가져오고 싶습니다.”라고 Morten은 말합니다. “우리는 토너먼트 주최자가 클라이언트에서 토너먼트를 조직하고, 이를 플레이어에게 노출하고, 플레이어가 게임을 플레이하고 해당 토너먼트에 참가할 때까지 원활하게 작동하게 만들고자 합니다.”

분명히 Frost Giant Studios는 현대적인 e스포츠 플랫폼에 대한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물었을 때, Morten은 e스포츠에 대한 노력은 곧 발매될 RTS의 성공을 지원하는 데 한정되어 있다고 말합니다. 이러한 e스포츠 플랫폼을 다른 개발자에게 제공할 계획은 없습니다.

스튜디오의 미발표 게임에 대한 이런 집중은 블록체인에 대한 회의론을 강화합니다. Morten은 블록체인이 적어도 이론상으로는 어떤 잠재력을 가지는지 알지만 블록체인의 사용은 대부분 엔터테인먼트가 아닌 재정적 인센티브에 의해 좌우된다고 믿습니다.

“그건 의미있지만 우리의 목표는 아닙니다.”라고 Morten은 말합니다. “우리의 목표는 선수들을 행복하게 하는 것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